블루베리 활용
Location : Home > 블루베리 > 블루베리 활용
블루베리 원액(액기스)
재료
블루베리, 설탕, 한지 또는 면천
만드는 법

1. 블루베리는 설탕과 1:1 비율로 섞어 줍니다.

2. 비율로 섞은 후 한지나 면천으로 봉한 후 햇볕이 들지 않고 바람이 통하는 곳에서 3개월 정도 발효시킵니다.

3. 3개월정도 발효 후 삼베 또는 그물망을 이용해 원액에서 과실을 걸러내고 원액은 냉장고나 서늘한 곳에 보관을 하면서 원액과 생수 비율(1:5 원액:생수)을 희석해서 꾸준히 드시고 걸러낸 블루베리 과실은 말려서 건포도 처럼 드시면 맛이 좋습니다.

블루베리 잼
재료
블루베리, 설탕, 레몬즙
만드는 법

1. 냄비에 블루베리와 설탕, 레몬즙을 넣고 잘 섞어 약한 불로 3시간 정도 잘 저어주면서 과즙이 흥건히 나올 때까지 졸여준다.

블루베리 아이스크림
재료
블루베리 잼 3스푼, 생크림 150㎖, 설탕 10g, 플레인요거트(大) 1통
만드는 법

1. 생크림 150㎖에 설탕 10g을 넣고 믹서기로 휘핑합니다.

2. 그릇에 요거트를 담고, 블루베리 잼을 3스푼 넣어 섞어줍니다.

3. 요거트와 블루베리를 휘핑해놓은 생크림에 부어 잘섞어서 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넣습니다.

4. 처음 3시간을 얼립니다. 3시간 후 수저로 긁어 섞어주고 다시 냉동실에 넣어 1~2시간마다 섞어주기를 3~4회 반복하신 후, 드시면 됩니다.

블루베리 샐러드
재료
블루베리, 양상추, 계절과일, 올리브오일, 소금, 치커리
블루베리 소스
블루베리 한줌, 생크림요거트 2큰술, 레몬즙, 마요네즈 1큰술, 소금
만드는 법

1. 채소와 과일은 먹기좋게 다듬어 준비하여 약간의 올리브오일, 소금간을 한다.

2. 분량의 재료로 블루베리 소스를 만든 후, 접시에 채소와 과일, 블루베리 소스를 버무려 담아낸다.

블루베리 팬케이크
재료
블루베리 100g, 블루베리잼 30g, 박력분 150g, 설탕 2큰술, 베이킹파우더 1작은술, 소금 1/4작은술, 달걀 1개, 무염버터 2큰술, 우유 1컵
만드는 법

1. 거품기로 달걀을 풀고 녹인 버터를 섞어주고, 가루류는 체에 내려줍니다.

2. 달걀과 버터를 섞은 재료에 가루류와 우유를 넣어 반죽하고 블루베리를 넣고 섞어줍니다.

3. 팬에 한 국자씩 넣어 팬케이크를 부칩니다. 완성된 팬케이크를 접시에 담고 블루베리를 장식합니다.

블루베리 요플레
재료
얼린 블루베리, 요플레
만드는 법

1. 얼린 블루베리를 요플레와 곁들여 드시거나, 블루베리를 요플레에 찍어드셔도 좋습니다.